14.1. 프로그램언어 달(Dhall)의 클래스와 객체 생성

프로그램언어 달(Dhall)의 클래스 정의 방법

달(Dhall)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클래스를 정의하는 방법은 레코드(record)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코드는 필드와 해당 필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래스를 정의할 때는 레코드를 사용하여 필요한 필드와 타입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Person’ 클래스를 정의하는 Dhall 코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let Person = { name : Text, age : Natural }
in Person

프로그램언어 달(Dhall)에서의 객체 생성 방법

프로그래밍 언어 Dhall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객체는 중괄호({}) 안에 키-값 쌍을 나열하여 정의됩니다. 각 키와 값은 콜론(:)으로 구분되며, 각 쌍은 쉼표(,)로 구분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Dhall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let myObject = { name = "Alice", age = 30, isStudent = True }
in myObject

프로그램언어 달(Dhall)에서의 생성자의 역할

프로그래밍 언어 Dhall에서 생성자는 데이터 구조를 만들거나 조작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생성자는 값을 생성하거나 조작하는 함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리스트나 레코드와 같은 데이터 구조를 생성하거나 조작할 때 생성자를 사용합니다.

아래는 Dhall에서 생성자의 역할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let myList = [1, 2, 3, 4] : List Natural

let myRecord = { name = "Alice", age = 30 } : { name : Text, age : Natural }

프로그램언어 달(Dhall)에서의 객체 초기화 방법

프로그래밍 언어 Dhall에서 객체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중괄호({})를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객체를 초기화할 때는 키-값 쌍을 사용하여 속성을 정의하고, 각 속성은 쉼표(,)로 구분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Dhall에서 객체를 초기화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let person = {
    name = "Alice",
    age = 30,
    isStudent = True
}
in person

프로그램언어 달(Dhall)의 클래스와 객체의 속성

프로그래밍 언어 Dhall에서 클래스와 객체는 속성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며,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는 객체가 가져야 하는 속성을 정의하고, 객체는 해당 속성을 실제 값으로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Dhall에서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간단한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let Person = { name : Text, age : Natural }

let john : Person = { name = "John", age = 30 }

위의 예제에서, ‘Person’ 클래스는 ‘name’과 ‘age’라는 두 개의 속성을 정의합니다. 그리고 ‘john’ 객체는 ‘Person’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name’ 속성에는 “John”이라는 값이, ‘age’ 속성에는 30이라는 값이 할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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