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프로그램언어 다트(Dart)에서의 변수와 상수”

프로그램언어 다트(Dart)에서의 변수와 상수

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가리키는 이름이다. 변수는 그 이름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다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상수는 한번 대입된 값을 변경할 수 없다.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

다트에서는 ‘var’ 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를 선언한다. 예를 들어, ‘var myVariable = 10;’ 이라는 코드는 ‘myVariable’ 이라는 변수에 10이라는 값이 저장된다.


var myVariable = 10;

상수를 선언하는 방법

다트에서는 ‘final’ 또는 ‘const’ 키워드를 사용하여 상수를 선언한다. 예를 들어, ‘final myConstant = 10;’ 또는 ‘const myConstant = 10;’ 이라는 코드는 ‘myConstant’라는 이름의 상수에 10이라는 값이 저장된다. 이후에 myConstant 값은 변경될 수 없다.


final myConstant = 10;
//or
const myConstant = 10;

변수와 상수의 차이점

모두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사용되지만, 변수는 선언된 후에 값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상수는 한번 선언된 후에는 값이 변경될 수 없습니다. 이는 코드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실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치며

다트 언어를 이용할 때 변수와 상수는 중요한 개념이다. 변수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상수는 한 번 정해진 값이 변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그래서 프로그램에서 안정성을 보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