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프로그램언어 다트(Dart)에서의 클래스와 객체 생성”

다트(Dart) 프로그래밍 언어란?

다트(Dart)는 구글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웹과 모바일 앱 개발에 널리 사용됩니다. 이 언어는 간결하며 효율적인 구조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래스란?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기본적인 구조로,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은 것입니다. 클래스는 ‘틀’ 또는 ‘프로토 타입’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객체 생성이란?

객체 생성은 앞서 언급한 ‘틀’에서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모든 데이터와 함수를 갖게 됩니다.

다트에서 클래스와 객체 생성하기

다트에서 클래스를 정의하려면 ‘class’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new’ 키워드를 사용해 클래스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Person(String name, int age) {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

void main() {
  var person = new Person("John Doe", 30);
}

위 코드에 대한 설명

우리는 ‘Person’이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에는 ‘name’과 ‘age’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Person’ 클래스의 객체를 만드는 방법을 정의하는 생성자(constructor)가 있습니다. ‘main’ 함수에서는 ‘Person’ 클래스의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이 객체의 이름은 ‘John Doe’이며 나이는 30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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